오늘 회사에서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주최로 장애체험스쿨이 열렸습니다.
시각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이해에 대한 강의를 들었습니다. 이후 실제로 시각장애인이 잠시 되어 보았습니다.
2시간 정도의 짧은 체험이었지만, 많은 것을 느끼게 하였습니다.
강사님이 말씀하신 것 중 기억이 남는 한 마디가 있습니다. 장애인은 비장애인과 조금 다른 방법으로 세상을 사는 사람이라는 것입니다.
무엇이 부족하거나 별다른 사람이 아니라 조금 다른 방법으로 세상을 사는 사람이라는 것입니다.
앞으로도 세상을 조금 다르게 사는 사람들이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많은 일을 해야 되겠다는 다짐을 해 보게 되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아래를 참고하셔서 장애체험스쿨을 직접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1. 장애체험스쿨 신청방법
1) 장애체험스쿨 신청서 작성 후 팩스로 송부(FAX 02-934-8069)
2) 대상 : 장애체험을 원하는 누구나(초등·중·고·대학교, 기업체 직원, 공무원, 일반 시민 등)
3) 장소 : 서울특별시립노원시각장애인복지관 및 참가 단체의 원하는 곳 가능
4) 일시 : 월~금, 09:00~18:00, 연중가능
5) 참가비 : 무료
6) 신청서는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웹 사이트 게시판/자료실의 기타자료실에서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2. 기타사항
1) 참가비는 무료이며 체험스쿨에 사용되는 물품은 본 연합회 측에 준비되어 있습니다.
2) 장애체험스쿨에 참가한 시간은 봉사 시간으로 인정해 드리며, 체험 장소는 여러분이 원하는 곳이나 서울시립노원시각장애인복지관 모두 가능합니다.
3. 문 의
1) 주소 : 서울시 노원구 상계6동 771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홍보실
2) 전화번호 : 02-950-0138 장애체험스쿨 담당 백연숙 주임
답글 남기기